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티스토리 포스터 스킨 모바일 댓글 버튼 오류

티스토리 포스터 스킨 모바일 댓글 버튼 오류. 티스토리 포스터 스킨의 댓글 부분에 기본적인 오류가 있다. PC 화면에서는 정상적이고, 모바일 화면에서만 문제가 있는 경우다. 댓글 부분에 "댓글달기" 라는 버튼이 있는데, "댓글달기"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다. 다른 포스터 스킨을 사용하는 블로거들도 마찬가지였으며, 모바일 화면이라 블로거들도 모르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대부분 앱으로 대댓글을 달기 때문에 포스터 스킨을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거들도 모르는 사람이 많은 듯하다. 검색해도 이 문제에 관한 글을 찾을 수 없었다.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답변받는데도 한참 걸렸고,

현재는 수정이 완료되었지만,

새롭게 초기화한 포스터 스킨을 적용시켜야만

오류 수정이 완료된 스킨을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이것 저것 손을 많이 대놓은 사람들은

방법이 없었다.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초기화 방법 말고는

없다고 했다.

버튼 누르는 기능은 되기 때문에 그냥 잊고 살았다.

새 블로그의 다른 스킨을 건드리다가

CSS 댓글 부분을 보고 혹시 해서

이것저것 포스터 스킨에 적용하다가

오류 수정 방법을 알게 되었다.

comment-form 영역으로 검색해서 간다.

그리고는 아랫 부분을 입력해서 끼워 넣는다. 

.comment-form .submit button {

background-color: #444;

color: #fff;

}

댓글 입력 버튼의 색상을 결정하는 부분인 것이다.

바탕화면과 글자색은 각자 편의대로

골라서 설정하면 된다.

이 간단한걸 알려주면 됐을텐데

왜 불가능하다고 안알려준 것일까.

티스토리 기본 스킨 여러가지는

옛날보다는 괜찮게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군데군데 오류가 존재한다.

끝.